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대한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이하 "가맹단체"라 합니다.) 가맹단체 회원의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1. 이 약관은 이용자가의 동의한 후 가맹단체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가맹단체는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 : 가맹단체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나. 아이디(이메일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유니크한 이메일주소

다.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라. 해지 :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가맹단체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1.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가맹단체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전자우편 주소에 대해 1건의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인이 1개의 아이디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가맹단체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각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가맹단체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지합니다.

3. 아이디(ID) 및 회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가. 가맹단체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가맹단체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나. 가맹단체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가맹단체 소정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가맹단체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가맹단체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통지합니다.

3. 기타 가맹단체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9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가맹단체가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가맹단체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가맹단체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가맹단체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가맹단체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가맹단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4장 서비스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제13조 (가맹단체의 의무)

1. 가맹단체는 제13조 및 제15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가맹단체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 ·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가맹단체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사생활의 보호)

1. 가맹단체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가맹단체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가맹단체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가맹단체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회원은 가맹단체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맹단체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가맹단체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5장 기타


제16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해지를 신청합니다.


제18조 (손해배상)

가맹단체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가맹단체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면책 · 배상)

1. 가맹단체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가맹단체는 제18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제18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가맹단체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가맹단체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가맹단체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0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